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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혀 다른 두 사제의 화합! <두 교황> 등장인물, 상세 줄거리, 배경음악과 명언, 결론

by 세비씨 2024. 1. 22.

영화 "두 교황"은 신앙과 책임의 복잡함 속에서 인간 연결의 힘을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페르난도 메이렐레스가 감독하고 조나단 프라이스와 앤서니 홉킨스가 뛰어난 연기를 선보인 이 2019년에 개봉된 전기 드라마는 가톨릭 교회 역사상 가장 중요한 전환 중 하나를 배경으로 펼쳐집니다.

 

The Two Popes - 베네딕토(왼쪽)&#44; R/프란치스코(오른쪽)
The Two Popes - 베네딕토(왼쪽), R/프란치스코(오른쪽)

 

등장인물

교황 베네딕토 16세(앤서니 홉킨스): 앤서니 홉킨스는 교황 베네딕토 16세의 금욕적이고 명상적인 성격을 구현합니다. 그의 성과는 교회의 변화하는 환경을 이끌고 고군분투하는 자신의 능력에 의문을 제기하는 교황이 직면한 도전을 불러일으킵니다. 베네딕토의 미묘한 묘사를 통해 관객은 교황의 겉모습 뒤의 취약성을 엿볼 수 있습니다.

 

호르헤 마리오 베르고글리오 추기경, 현재의 교황 프란치스코(조나단 프라이스): 프라이스의 베르고글리오 추기경 묘사는 캐릭터에 깊이와 진정성을 부여합니다. 영화는 아르헨티나의 정치적 격변기 동안의 경험을 포함하여 베르고글리오의 삶의 중요한 순간을 공개하기 위해 플래시백을 사용하여 베르고글리오의 내부 투쟁을 탐구합니다. 프라이스는 개인적인 신념과 가톨릭 교회의 지도자로서 따르는 책임 사이에서 갈등을 겪는 한 남자의 겸손과 인간성을 포착합니다.

 

영화의 상세 줄거리

"두 교황"은 가톨릭 교회 역사상 중요한 순간에 호르헤 마리오 베르고글리오 추기경(조나단 프라이스)과 교황 베네딕토 16세(앤서니 홉킨스)의 관계를 탐구하는 작품입니다. 영화의 서사는 엄격한 역사적 설명이 아니라 이 두 영향력 있는 인물 사이의 대화와 가치관의 교류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야기는 베르고글리오 추기경이 교황 베네딕토에게 자신의 직위에서 물러나도록 허가를 구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그러나 베네딕토 교황은 요청을 받아들이는 대신 베르고글리오를 교황의 여름 별장인 카스텔 간돌포에서 일련의 대화에 참여하도록 초대합니다. 이 대화는 영화의 핵심을 이루며 두 남자 사이의 극명한 이념적 차이를 드러냅니다.

 

  • (베르고글리오 추기경의 과거 회상) 오늘날의 대화에는 베르고글리오 추기경의 삶의 주요 순간에 대한 플래시백이 엮여 있습니다. 이 장면은 베르고글리오의 성격, 특히 아르헨티나의 정치적 혼란과 군사 독재 기간 동안의 그의 경험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제공합니다. 회상 장면은 베르고글리오의 도덕적 투쟁과 그가 복잡한 정치적 환경에서 직면했던 어려운 선택을 보여줍니다.
  • (베르고글리오의 도덕적 딜레마) 대화가 진행되면서 영화는 베르고글리오의 내부 갈등과 도덕적 딜레마를 탐구합니다. 겸손과 공감의 역사를 지닌 추기경은 교회가 지지하는 특정 교리적 입장과 충돌하고 있음을 깨닫습니다. 사람들에 대한 그의 진정한 관심과 더욱 포용적이고 자비로운 교회에 대한 그의 열망은 교황 베네딕토의 전통주의적 입장과 충돌합니다.
  • (콘클라베와 베네딕토의 사임) 이 이야기는 또한 교황 요한 바오로 2세가 사망하고 조셉 라칭거 추기경이 베네딕토 16세로 선출된 이후 열린 교황 콘클라베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습니다. 영화는 교회 내부의 논쟁과 내부 투쟁으로 특징지어지는 베네딕토 교황권의 무게를 포착합니다. 전환점은 교회가 직면한 도전과 씨름하던 베네딕토 교황이 전례 없는 교황직 사임 결정을 내렸을 때 찾아왔습니다. 이로써 베르고글리오 추기경이 최종적으로 프란치스코 교황으로 선출되기 위한 무대가 마련되었습니다.
  • (용서와 화해의 주제) 영화 전반에 걸쳐 용서와 화해의 주제가 등장합니다. 베르고글리오와 베네딕토는 차이점에도 불구하고 공통점과 이해를 찾습니다. 영화는 이러한 주제가 등장인물의 중심일 뿐만 아니라 더 넓은 교회와 세계의 중심이기도 함을 시사합니다.
  • (프란치스코 교황의 유산) 영화는 교황 베네딕토 16세가 퇴임하고 베르고글리오 추기경이 프란치스코 교황이 되는 길을 닦는 것으로 마무리됩니다. 영화는 프란치스코 교황의 교황직과 겸손, 포용성, 사회 정의의 메시지를 가톨릭 교회에 전달하려는 그의 노력을 엿보는 것으로 끝납니다.

 

영화의 배경음악 정보 및 두 교황님의 명언

The Two Popes"에는 Bryce Dessner가 작곡한 오리지널 악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Dessner는 그래미상을 수상한 록 밴드 The National의 창립 멤버 중 한 명으로 가장 잘 알려진 유명한 음악가이자 작곡가입니다. 영화 사운드 트랙에 대한 그의 작업은 이야기의 감정적 깊이와 분위기에 기여합니다. 사운드트랙은 영화의 서사를 보완하며 믿음, 우정, 등장인물이 직면한 내면의 투쟁 등 영화 주제의 본질을 포착합니다. 음악은 주요 장면의 정서적 공명을 강화하고 전반적인 영화 경험에 기여합니다. 사운드트랙에 대한 구체적인 세부 사항은 공식 사운드트랙 릴리스,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또는 "The Two Popes"에 등장하는 음악 작곡의 전체 목록에 대한 영화 크레디트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네딕토 16세 전 교황님과 프란치스코 현 교황님의 명언은 아래와 같습니다.

< 베네딕토 16세 교황님의 말씀 >
"나는 더 이상 이 역할을 할 수 없습니다. 나는 악보에 의존하는 피아니스트와 같습니다. 그러나 악보는 낡고 낡았습니다."
- 이 대사는 베네딕토 교황의 내면적 투쟁과 그 의무를 이행하기 위한 부족감을 반영합니다. 교황의 역할. 여기에는 교회가 직면한 도전에 대한 그의 겸손과 인식이 담겨 있습니다.
"진실은 권위의 딸이 아니라 시대의 딸입니다." - 베네딕토 교황은 진실의 중요성과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리가 나타나는 불가피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 라인은 신앙에 대한 그의 지적 접근 방식과 이해의 진화하는 본질에 대한 인정을 요약합니다.
"인류의 끊임없는 수다 때문에 더 이상 하느님의 소리를 들을 수 없습니다." - 이 대사는 세상의 소음과 싸우는 교황 베네딕토의 투쟁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며, 인간사의 복잡성 속에서 영적인 연결을 유지하는 것이 어렵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 프란치스코 교황님의 말씀 >
"만약 당신이 용서를 구한다면 나는 물어볼 사람이 아닙니다."
- 베르고글리오 추기경이 베네딕토 교황과의 대화에서 한 이 대사는 그의 성격을 정의하는 겸손과 도덕적 책임감을 반영합니다.
"우리는 마치 하나의 부족인 것처럼 서로를 돌볼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 베르고글리오 추기경이 더욱 포용적인 교회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면서 이 대사는 일치, 연민, 단절에 대한 그의 헌신을 요약합니다. 신앙 공동체 내의 장벽을 허무십시오.
"하느님께서는 합당한 사람을 찾으시는 것이 아니라 기꺼이 하고자 하는 사람을 찾으십니다." - 개방적이고 의지가 있는 사람에게까지 확대됩니다.

결론

영화를 다 보고 나면 깊은 묵상이 남습니다. 영화는 종교적인 부분에 포커스를 맞추기보다는 두 교황님들의 가치관을 엿볼 수 있는 대화와 철학적 교류, 인간대 인간으로 맺은 관계 속에서의 따뜻함과 가톨릭의 영향력 있는 지도자로서가 아닌 소인간적 면모가 돋보이도록 연출되었습니다. 전통적 가톨릭 의식과 복장, 대성당의 내부나 정원 등 영상에 등장하는 다양한 요소들로 인해 눈이 즐거운 점도 큰 매력입니다. 가톨릭 신자가 아니더라도, 영화를 감상한다면 인상깊은 감명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